개인정보취급방침
18 2013년 01월 인세션의 특별한 이벤트  2013-03-04

 

2013년 01월 인세션의 특별한 이벤트 – Save the Children; Giving Club
- InSession Auction 을 통한 기부활동 -
 
 
 
지난 2013년 1월 07일부터 11일까지 인세션은 사내활동으로 불우이웃을 돕기 위해 InSession Auction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InSession Auction은 Save the Children에서 진행하는 기빙클럽에 참여하기 위해 실행된 자선 모금 이벤트 입니다. 전 직원이 자발적으로 물품을 지원하여 50여 개의 다양한 물품이 모인 가운데, 상품에 가장 높은 금액을 기입한 사람에게 상품이 돌아가는 방식으로 5일간 진행하였습니다. 
 
열띤 경매 끝에 모아진 값진 금액은 전액 Save the Children에 기부되었습니다.
 
값비싼 물품까지 기꺼이 내주신 사장님, 소중한 물품들을 흔쾌히 기증한 모든 인세셔니스트들의 따뜻한 마음으로 2013년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 인세션 경영전략본부

[출처] 세이브더 칠드런

원본보기: http://www.sc.or.kr/sc/participate/giving_member.php

 

1. 인세션 소개
 
인세션은 국제회의, 전시, 이벤트, 투어, 학회관리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의 ‘만남’이 있는 곳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제회의 전문기획사입니다. 1996년에 설립되어 17년간 200여 개가 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대한민국 PCO (Professional Congress Organizers)의 중심이 되는 회사입니다.

 
 
2. 참여 계기

 
인세션의 핵심가치인 진실성을 바탕으로 사람과의 만남과 관계의 소중함을 실천하기 위해 고객과의 만남은 물론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활동들을 꾸준히 진행해 왔습니다. 그 활동으로 작년까지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아동후원을 진행하였습니다. 올해는 특별한 사내 모금 이벤트를 진행 하면서 더 많은 이웃들과 함께 마음을 나누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빙클럽의 프로그램에 참여 하게 되었습니다.
 
 
 
3. 이번 활동내용 및 에피소드

 
연말을 맞이하여 추운 겨울에 이웃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한 목적으로 사내 자선프로그램인 ‘인세션 경매’를 진행하였습니다. 전 직원이 자발적으로 물품을 기증 하였고, 그 물품을 회사 내의 경매를 통해 수익금을 모으는 방식이었습니다. 기증 받은 물품들은 직원들이 평소 소중히 간직 했던 것이었고, 고급 비누부터 시작하여 그릇, 냄비세트, 옷, 전기포트, 액세서리, 책, 향수, 넥타이 등 약 50개의 다양한 물품이 모였습니다. 사장님께서도 가장 아끼시던 물품을 기증 하시며 적극적으로 참여 해 주셨습니다. 그렇게 모인 물품은 회사 내 응접실에 태그가 붙어져 전시 되었습니다. 태그에는 간단한 물품 설명과 기증자, 초기 경매 시작 금액이 적혀 있었고, 약 7일 동안 태그에 최고가 금액을 적어 가며 열띤 경매가 진행 되었습니다. 어떤 물품은 시중가 보다 높은 금액이 책정 될 만큼 금액과 물품의 질보다 의미를 많이 부여 했던 행사였습니다.
 
 
 
4. 느낀 점 및 바라는 점
 
‘남을 돕는다는 것, 성금, 자선사업’ 이라는 단어가 처음에는 부담스럽게 다가 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사내 경매를 진행하면서 이웃들과 함께 한다는 것은 내가 가진 어떤 것을 주는 것이 아니라, 이웃과 함께 나눈다는 의미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쩌면 ‘인세션 경매’가 그것을 직접 보여주고 공부시켜 준 프로그램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회사 모든 사람들이 나눔의 즐거움을 흠뻑 느낀 뜻 깊은 활동 이였습니다.
 
 
 
5. 인세션에게 기빙클럽이란?
 
인세션에게 기빙클럽이란 ‘놀이터’ 이고 싶습니다. 부담 없이 즐거운 마음으로 이웃들과 나누는 모습들이 우리 인세션이 지향하는 커뮤니케이션이고 그리고 그 장을 열어 주는 것이 기빙클럽입니다.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들을 통해 우리 이웃과 함께 하겠습니다.
 

-류호성
 

 

"평소에도 절약과 녹색화에 힘쓰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인세션이, 사내에서 직원분들이 경매를 통해 기빙클럽에 참여해 주셨습니다. 직원들이 모두 함께한 이번 활동을 통해 필요한 물건도 구입하고, 보람을 느끼며, 모금된 금액은 국내아동을 위해 쓰여지는 큰 나눔이 이루어졌습니다. 아름다운 나눔의 기운이 많은 회의, 전시, 이벤트에서 인세션을 통해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하기를 응원합니다~"

- Save the Children; Giving Club

[다양한 종류의 물품이 함께한 경매]